Notice (공지)

1. 그동안 축적한 연구문헌을 좀 더 쉽게 전할 수 있는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2. '제이콥 아카데미'에서 공익을 목적으로 스토리텔링을 포함한 연구교육 활동을 전하고 싶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3. 협력 연구자를 찾습니다. 영어/한국어 작업 모두 가능하며, 대중적인/전문적인 글쓰기 모두 환영합니다.

4. 신동일 숙명여대 교수에 관한 허위 정보 유출과 경찰조사를 알려드립니다.

2020년 10월부터 디시인사이드에서 신동일 교수에 관한 허위 정보가 동일한 내용으로 반복적으로 게시되면서 네이버, 다움, 구글 등에 게시물로 검색된 적이 있습니다. 게시물 제목은 "숙대 중앙대 영문과 사기꾼 신동일 교수"입니다. 저는 2000년부터 5년동안 숙명여대 교수로 재직했는데 게시물에는 (1) "쓰레기같은 MATE" "영어시험 만들고 돈 해먹고" (2) "거지같은 MATE 교재"로 인세를 "몇십년 동안 다 챙기며" "중앙대 영문과로 튄 사기꾼 새끼"라는 황당하고 조악한 허위 내용입니다. 그러나 MATE 시험은 (1) 신동일 교수가 숙명여대에 임용되기 전부터 개발이 종료되었고 (2) 교재 역시 신동일 교수가 개발비 400만원을 받고 참여했지만 모든 인세와 수입은 숙명여대에 귀속되었습니다. 저는 이에 관한 학교 문서, 인세 계약서, 언론자료 등을 변호사를 통해 서초경찰서에 제출하고 허위 정보 유출자를 형사고발했습니다. 가해자는 신동일 교수만을 비방하기보다는 숙명여대 구성원들과 프로그램에 관해 다양한 악성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숙명여대 미대 졸업생으로 추정되었고 2021년 봄학기부터 숙명여대 측과도 협력하여 게시물을 계속 모니터링했습니다. 그리고 신동일 교수는 숙명여대 소속이 아니기 때문에 가해자를 저부터 우선 경찰에 고발하기로 결정했고 현재 검찰로부터 영장을 받고 디시인사이드 측이 제공한 자료로부터 경찰이 피의자를 추적 중입니다. 비회원으로 하루에도 수십개, 많게는 수백개의 온갖 글을 무차별로 게시하는 사람인데 유동 IP를 사용하고 있어서 수사에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를 발견하시면 제게 연락해주십시요. 경찰에 추가 증거자료로 제출하겠습니다. 디시인사이드는 관련 게시물을 자발적으로 삭제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