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ooks I (will) Have Written

1. ¾ð¾î¿Í »çȸ, Á¢ÃË/µµ½Ã/»ýÅÂ/Ⱦ´Ü¾ð¾î, ¾ð¾îÂ÷º°°ú ¾ð¾îÀÚ¿ø: ´ÙÁß¾ð¾îÀû Àüȯ

2. ´ãÈ­/´ã·Ð (¿¬±¸¹æ¹ý): ´ã·ÐÀû Àüȯ
3. ¾ð¾îÅëÄ¡¼º in ¾ð¾îÆò°¡Á¤Ã¥: ºñÆÇÀû/´ã·ÐÀû Àüȯ
4. ¾ð¾î°¨¼ö¼º, ¾ð¾îÁ¤Ã¼¼º, ¾ð¾îÂ÷º°, ¾ð¾î´Ù¾ç¼º, (»çȸ)±âÈ£ÇÐ: ¾ð¾îÀû/±âÈ£Àû/¹®È­Àû/¹ÌÇÐÀû/À±¸®Àû Àüȯ
5. ºê¸®ÄݶóÁÖ ¿¬±¸(ÀÚ), ¾ð¾î(»ê¾÷)ÀÇ ¹Ì·¡, ¾ð¾îÀÇ ¹Ù±ù: ÇÐÁ¦Àû Á¢±Ù
6. ½ºÅ丮ÅÚ¸µ ±³À°/¹®È­/¿ª·®, ³»·¯Æ¼ºê Ž±¸: ¼­»çÀû Àüȯ 

7. ¾ð¾îÆò°¡(Á¤Ã¥): °³¹ß, ½ÇÇà, Ÿ´çÈ­ °ËÁõ, ¾ð¾îÆò°¡ ¸®ÅÍ·¯½Ã, »çȸÁ¤Ä¡Àû ´ã·Ð

8. ¼¼»ó ¼ÓÀÇ Å©¸®½ºÃÅ, ¼ºÀ°½ÅÀû Àΰ£ÇÐ, ¹ÏÀ½ÀÇ °í¹é
9. The Books I Liked
10. The Writers, Researchers I Like


1. ¾ð¾î¿Í »çȸ, Á¢ÃË/µµ½Ã/»ýÅÂ/Ⱦ´Ü¾ð¾î, ¾ð¾îÂ÷º°°ú ¾ð¾îÀÚ¿ø: ´ÙÁß¾ð¾îÀû Àüȯ

 

- ¼ö·¹½¬ Ä«³ª°¡¶óÀڽŵ¿ÀÏ´õ±Û·¯½º Å°ºñÀÌ¿À¸® ÀÌ»ç¿ÀÀÌÇÐÀ± Àú ¿Ü 5¸í. (2022). ÀÌÁÖ ½Ã´ëÀÇ ¾ð¾î. ¼­¿ï: °¡°¼³¯. [½Åµ¿ÀÏ Ã©ÅÍ ±â°í: ¾ð¾îÀÚ¿ø ´ã·ÐÀÇ ±¸¼º]

- ½Åµ¿ÀÏ. (2020). ¾Þ¹«»õ »ì¸®±â: ´õ ÁÁÀº ¾ð¾î»çȸ¸¦ Èñ¸ÁÇϸç. ¼­¿ï: ¹ÚÀÌÁ¤. [To Save a Mockingbird. Seoul: Pagijong Press.] (Ã¥ ¼Ò°³)

- ½Åµ¿ÀÏ, ¹Ú¼öÇö, ±è°¡Çö, Á¶ÀºÇý, ½É¿ìÁø. (2017). Á¢ÃËÀÇ ¾ð¾îÇÐ, ´ÙÁß¾ð¾î»çȸÀÇ ±³À°°ú Á¤Ã¥. Ä¿¹Â´ÏÄÉÀÌ¼Ç ºÏ½º. [Study of Contact Language Practice,: Changing Paradigms in Multilingual Societies. Seoul: Communication Books.] (Ã¥ ¼Ò°³)

 

 contact linguistics


2. ´ãÈ­/´ã·Ð (¿¬±¸¹æ¹ý): ´ã·ÐÀû Àüȯ

 

- ½Åµ¿ÀÏ. (2022). ´ã·ÐÀÇ ÀÌÇØ: ´ãÈ­, ´ã·ÐÀû Àüȯ, ºñÆÇÀû ´ã·Ð¿¬±¸. Ã¥¼¼»ó. [Understanding Discourse: Discourse, Discursive Turn, Critical Discourse Studies. Seoul: Chaeksesang.] (Ã¥ ¼Ò°³)

- ½Åµ¿ÀÏ. (2022). (ÀüÀÚÃ¥). ´ã·Ð¿¬±¸ÀÇ ±âȹ°ú ½ÇÇà. Á¦ÀÌÄß ¾ÆÄ«µ¥¹Ì.

- ½Åµ¿ÀÏ. (ÆíÀú). (2021). (ÀüÀÚÃ¥). ´ãÈ­/´ã·Ð¿¬±¸ »ç·Ê: ¾ð¾îÆò°¡»çȸÇÐ ºÐ¾ß¿¡¼­. Á¦ÀÌÄß ¾ÆÄ«µ¥¹Ì.

 ´ã·Ð¿¬±¸ ±âȹ ´ãÈ­´ã·Ð¿¬±¸»ç·Ê


3. ¾ð¾îÅëÄ¡¼º°ú ÁÖü¼º in ¾ð¾îÆò°¡Á¤Ã¥: ºñÆÇÀû/´ã·ÐÀû Àüȯ

 

- ½Åµ¿ÀÏ. (¿ø°í ÀÛ¾÷ Áß). ¿µ¾î, Æò°¡, ¾ð¾îÅëÄ¡¼º: ÅäÀÍ°øÈ­±¹Àº ¾ð¾î´É·ÂÀ» ¾î¶»°Ô ÀǹÌÈ­Çϴ°¡? ±Û·Î¹ú ÀÎÀç¿Í ÅäÁ¾¿µ¾î½ÃÇè ´ã·ÐÀÇ ÀÌÇØ.

- ½Åµ¿ÀÏ. (2022). (ÀüÀÚÃ¥). ¾ð¾îÆò°¡, Æò°¡»çȸ, ¾ð¾î»çȸ: À̸í¹Ú Á¤ºÎ ±â°£ÀÇ ¿µ¾îÆò°¡Á¤Ã¥À» ÀçÁ¶¸íÇϸç. Á¦ÀÌÄß ¾ÆÄ«µ¥¹Ì.

Lee President


4. ¾ð¾î°¨¼ö¼º, ¾ð¾îÁ¤Ã¼¼º, ¾ð¾îÂ÷º°, ¾ð¾î´Ù¾ç¼º, (»çȸ)±âÈ£ÇÐ: ¾ð¾îÀû/±âÈ£Àû/¹®È­Àû/¹ÌÇÐÀû/À±¸®Àû Àüȯ

 

- ½Åµ¿ÀÏ. (2024). ¹öƼ´Â Èû, ¾ð¾îÀÇ Èû. ¼­¿ï: Çʶó¼ÒÇÈ. [Sustained by Language. Seoul: Philosophik.] (Ã¥ ¼Ò°³)

- ½Åµ¿ÀÏ. (2023). ¹ÌÇÐÀû »îÀ» À§ÇÑ ¾ð¾î°¨¼ö¼º ¼ö¾÷. ¼­¿ï: ÇʷμÒÇÈ. [Language Awareness and Aesthetic Life. Seoul: Philosophik.] (Ã¥ ¼Ò°³)

- ½Åµ¿ÀÏ. (ÆíÀú). (2021). (ÀüÀÚÃ¥). ¾ð¾î, Á¤Ã¼¼º, ¾ð¾î±³À°»çȸÀÇ ÀÌÇØ. Á¦ÀÌÄß ¾ÆÄ«µ¥¹Ì.

- ±èÇϼö, ÃÖ°æºÀ, ±è¼º¿ì, ±è¾Æ¹Ì ¿Ü 7¸í. (2021). ÇѱÛ, ¹®ÇØ·Â, ¹ÎÁÖÁÖÀÇ. ¼­¿ï: °¡°¼³¯ ÃâÆÇ»ç. [½Åµ¿ÀÏ Ã©ÅÍ ±â°í: ¿©·¯ °³ÀÇ ¸®ÅÍ·¯½Ã]

¾ð¾îÁ¤Ã¼¼º ¿¬±¸ÆíÀú

 

5. ºê¸®ÄݶóÁÖ ¿¬±¸(ÀÚ), ¾ð¾îÀÇ ¹Ù±ù, ¾ð¾î(»ê¾÷)ÀÇ ¹Ì·¡: ÇÐÁ¦Àû Á¢±Ù

 

- ½Åµ¿ÀÏ. (¿ø°í ÀÛ¾÷ Áß). ºê¸®ÄݶóÁÖ ¿¬±¸ÀÚ: ³×°¡Áö (¼­»ç, ºñÆÇ, ´ã·Ð, ¹®È­) ÀüȯÀû »çÀ¯·ÎºÎÅÍ.

 

6. ½ºÅ丮ÅÚ¸µ ±³À°/¹®È­/¿ª·®, ³»·¯Æ¼ºêŽ±¸: ¼­»çÀû Àüȯ

 

- ½Åµ¿ÀÏ, À¯Á¤¿ø. (2022). (ÀüÀÚÃ¥). (°³Á¤ÆÇ). ³»·¯Æ¼ºê Ž±¸: ¾ð¾î±³À°»çȸ ¿¬±¸¹æ¹ý. Á¦ÀÌÄß ¾ÆÄ«µ¥¹Ì.

- ½Åµ¿ÀÏ. (2021). (ÀüÀÚÃ¥). ½ºÅ丮ÅÚ¸µ ±³À°: ¹Ì±¹ ±³°ú¼­ Story Town È°¿ë¹æ¾È. Á¦ÀÌÄß ¾ÆÄ«µ¥¹Ì.

- ½Åµ¿ÀÏ. (2021). (ÀüÀÚÃ¥). ÃʵîÇлýÀ» À§ÇÑ ¿µ¾î ½ºÅ丮ÅÚ¸µ. Á¦ÀÌÄß ¾ÆÄ«µ¥¹Ì.

- Shin, D., Kim. K., & Kim. S. (2020). (e-book). Empowering English Language Learners with Storytellers: Teaching Mthods and Activities. Jacob Academy.

- Shin, D., Im, G., M. Seo., Park, S., & W. Shim. (2020). (e-book). Curriculum Design in StoryTown: Goals and Specifications for English Teachers. Jacob Academy.

- Shin, D., Im, G., M. Seo., Park, S., & W. Shim (2020). (e-book). Lessons Plans in StoryTown: How Teachers prepare for the Classes. Jacob Academy.

- ½Åµ¿ÀÏ, ¹Ú¼öÇö, ±èÁÖ¿¬, ¿Õ°Ç, ½É¿ìÁø. (2020). (e-book). Çѱ¹¾î ½ºÅ丮ÅÚ¸µ ¿¬½À: Storytelling Practice for Korean Learners. Jacob Academy.

- Shin, D., Kim. K., & Kim. S. (2019). Storytelling Practice for English Language Learning. GlobeEdit. (contract terminated)

- ½Åµ¿ÀÏ. (2010). Now Storytelling ½ºÅ丮ÅÚ¸µ. ¼­¿ï: ³Ø¼­½º.

- ½Åµ¿ÀÏ. (2009). Çѱ¹ÀÇ ¿µ¾îÆò°¡ÇÐ 3: ½ºÅ丮ÅÚ¸µÆí. ¼­¿ï: Çѱ¹¹®È­»ç.

- ½Åµ¿ÀÏ. (2008). ¿µ¾î¸»ÇϱâÀü·«. ¼­¿ï: Å©·¹µà.

- ½Åµ¿ÀÏ, À¯ÁÖ¿¬. (2006). ¿µ¾î±³À° ÇöÀ忬±¸¸¦ À§ÇÑ ³»·¯Æ¼ºê Ž±¸¹æ¹ýÀÇ ÀÌÇØ. ¼­¿ï: °æÁø¹®È­»ç.

³»·¯Æ¼ºê Ž±¸ Áõº¸ÆÇ  ¼­ÃÊÃʵî ÇÁ·ÎÁ§Æ® Ã¥ ¿µ¾î ½ºÅ丮ÅÚ¸µ Jacob Academy 1 Jacob Academy 2 Jacob Academy 3 now storytelling english speaking strategies  narrative

 

7. ¾ð¾îÆò°¡(Á¤Ã¥): °³¹ß, ½ÇÇà, Ÿ´çÈ­ °ËÁõ, ¾ð¾îÆò°¡ ¸®ÅÍ·¯½Ã, »çȸÁ¤Ä¡Àû ´ã·Ð

 

- Dongil Shin. (¿ø°í ÀÛ¾÷ Áß). Critical Discursive Approaches to Language Testing.

- ½Åµ¿ÀÏ. (¿ø°í ÀÛ¾÷ Áß). ¾ð¾îÆò°¡ °³¹ß°ú »ç¿ë¿¡ °üÇÑ ¸®ÅÍ·¯½Ã ±³À°.

- Shin, D. (2022). Item writing and item writer. In G. Fulcher & L. Harding (Eds.), The Routledge Handbook of Language Testing. 2nd Edition. (pp. 341-356). London and New York: Routledge. (e-book published in 2021)

- Àå¼Ò¿µ, ½Åµ¿ÀÏ. (2022). (ÀüÀÚÃ¥). (°³Á¤ÆÇ). FACETS ÇÁ·Î±×·¡¹Ö: ¾ð¾îÆò°¡µµ±¸ °³¹ß°ú Ÿ´çÈ­ ¿¬±¸¹æ¹ý. Á¦ÀÌÄß ¾ÆÄ«µ¥¹Ì.

- Im, G.-H., Cheng, L., & Shin, D. (2020). Sociopolitical factors surrounding the rise and demise of the National English Ability Test (NEAT) in South Korea. In S.-A. Mirhosseini & P. I. De Costa (Eds.), Sociopolitics of English language testing. (pp. 147-164). New York, NY: Bloomsbury Publishing.

- McNamara, T. & Roever, C. (2013). ¾ð¾îÆò°¡: »çȸÀû ´Ü¸é [Language testing: The social dimension], (½Åµ¿ÀÏ,ÀÓ°üÇõ, ¹ÚÀ±±Ô, ¹ÚÁø¾Æ, ±è³ªÈñ, ±èÁ¾±¹, Àå¼Ò¿µ ¿ª), ¼­¿ï: Çѱ¹¹®È­»ç. (¿øÀüÀº 2006³â¿¡ ÃâÆÇ)

- ½Åµ¿ÀÏ. (2012). Çѱ¹ÀÇ ¿µ¾îÆò°¡ÇÐ 4: »çȸ¹®È­Æí. ¼­¿ï: Çѱ¹¹®È­»ç.

- Shin, D. (2012). Item writing and writer. In G. Fulcher & F. Davidson (Eds.), The Routledge Handbook of LanguageTesting. (pp.237-248). London and New York:  Routledge.

- Shohamy, E.(2010). ½ÃÇèÀÇ ±Ç·Â [The Power of Tests], (½Åµ¿ÀÏ, ¹ÚÀ±±Ô ¿ª), ¼­¿ï: ¾ÆÄ«µ¥¹ÌÇÁ·¹½º. (¿øÀüÀº 2001³â¿¡ ÃâÆÇ)

- Davidson, F. & Lynch, B. (2009). ½ÃÇè°³¹ßÀÇ ±â¼ú [Testcraft: A Teachers Guide to Writing and using Language Test Specifications], (±è¿µ±Ô, ±èÁ¤ÅÂ, ½Åµ¿ÀÏ, ÀÌÀºÇÏ, Àå¼Ò¿µ ¿ª: ¿ªÀú °¡³ª´Ù¼ø), ¼­¿ï: Çѱ¹¹®È­»ç. (¿øÀüÀº 2001³â¿¡ ÃâÆÇ)

- ½Åµ¿ÀÏ. (2009). Çѱ¹ÀÇ ¿µ¾îÆò°¡ÇÐ 3: ½ºÅ丮ÅÚ¸µÆí. ¼­¿ï: Çѱ¹¹®È­»ç.

- Àå¼Ò¿µ, ½Åµ¿ÀÏ. (2009). ¾ð¾î±³À°Æò°¡ ¿¬±¸¸¦ À§ÇÑ FACETS: ±âÃÊ°úÁ¤Æí. ¼­¿ï: ±Û·Î¹úÄÜÅÙÃ÷.

- ½Åµ¿ÀÏ, ±èÀç¹Î, ½Å¿¹³ª. (2007). Hello, OPIc. ¼­¿ï: Å©·¹µà.

- ½Åµ¿ÀÏ. (2006). Çѱ¹ÀÇ ¿µ¾îÆò°¡ÇÐ 2: ¸»Çϱâ½ÃÇèÆí. ¼­¿ï: Çѱ¹¹®È­»ç.

- Andrew Finch, & Dongil Shin. (2005). Integrating Assessment and Teaching in a Classroom: A Practical Guideline. Seoul: Bricks.

- ½Åµ¿ÀÏ. (2005). MATE ¸»ÇϱâÆò°¡ Áöħ¼­. ¼­¿ï: ¼÷¸í¿©ÀÚ´ëÇб³ ÃâÆDZ¹.

- ½Åµ¿ÀÏ. (2003). Çѱ¹ÀÇ ¿µ¾îÆò°¡ÇÐ 1: ½ÃÇè°³¹ßÆí. ¼­¿ï: Çѱ¹¹®È­»ç.

- ÀÌ¿µ½Ä, À̿ϱâ, ½Åµ¿ÀÏ, ÃÖÀÎö. (2003). ¾ð¾îÆò°¡ÀÇ ÀÌÇØ. ¼­¿ï: ¼­¿ï´ëÇб³ ÃâÆDZ¹.

facets Áõº¸ÆÇ »çȸÀû´Ü ½ÃÇè±Ç ½ÃÇè°³¹ß±â facets integrating ¿µ¾îÆò°¡ÇÐ2 ¿µ¾îÆò°¡ÇÐ3 ¿µ¾îÆò°¡ÇÐ4 understanding lang testing

 

8. ¼¼»ó ¼ÓÀÇ Å©¸®½ºÃÅ, ¼ºÀ°½ÅÀû Àΰ£ÇÐ, ¹ÏÀ½ÀÇ °í¹é

 

- (°¥µî°ú °í¹Î Áß, ÀÚ·á ¼öÁý Áß)

 

9. The Books I Liked

 

- ¾Þ¹«»õ Á×À̱â (ÆäÀÌÁö¸¶´Ù õõÈ÷ ³Ñ±â·Á°í ÀϺη¯ ½Ã°£À» ²ø¾ú´Ù. ³Ê¹« ÁÁ¾Æ¼­)

- ÁýÀ¸·Î µ¹¾Æ°¡´Â ±æ (Å©¸®½ºÃÅÀ¸·Î »ìÀÚ°í ÇÑ °Ç ³» Àλý¿¡¼­ Á¦ÀÏ ±ÍÇÑ °áÁ¤ÀÌ´Ù)

- ¹Ý°íÈ£ ¿µÈ¥ÀÇ ÆíÁö (ÀÌ Ã¥ÀÌ ÁÁÀº »ç¶÷Àº ´Ù ³» Ä£±¸´Ù)

- »îÀÌ ³»°Ô ¸»À» °É¾î¿Ã ¶§ (ÆÄÄ¿ ÆĸÓÀÇ Ã¥À» »ç¶ûÇϴ ¸ðµÎ ³ª¿Í °°Àº ±æÀ» °È´Â ¿µÀû µ¿¹ÝÀÚ´Ù)

- Àλý ¼ö¾÷ (Á×À½À» Á¤Á÷ÇÏ°Ô ¹Ù¶óº»´Ù. »ì¾Æ ÀÖÀ½ÀÌ ±âȸÀÌ°í ³îÀÌÀÓÀ» Àý½ÇÈ÷ ¹è¿ì´Ù)

- ÀÚÀ¯·Ð (ÀÚÀ¯¿Í °³ÀÎÀÇ Á¸±ÍÇÑ °¡Ä¡. ¿¬±¸Àڷμ­ ¸¸³­ ÃÖ°íÀÇ Å¬·¡½Ä Áß Çϳª)

- ÀÚÀ¯·ÎºÎÅÍÀÇ µµÇÇ (¿Ö°îµÈ »ç¶û, ±×¸®°í ÀÚÀ¯ÀÇ ½ÇõÀ» ¿ÂÀüÈ÷ ¹Ù¶óº¸±â ½ÃÀÛÇÒ ¼ö Àִ Ŭ·¡½Ä)

- ¸ÅÆ®¸¯½º (»ó»ó·ÂÀ» ¹è¿ì´Ù)

- ´Þ¸®±â¸¦ ¸»ÇÒ ¶§ ³»°¡ ÇÏ°í ½ÍÀº À̾߱â (Çã¼¼¸¦ ¹è¿ì´Ù)

1 2 3 8 4 5 6 7

 

- ±× ¹Û¿¡ »îÀÇ °¥¸²±æ¿¡¼­ ¸¸³­, ±×·¡¼­ Àß ÀØÇôÁöÁö ¾Ê´Â ¿À·£ Ä£±¸¿Í °°Àº Ã¥µé: ¿¹¸¦ µé¸é, ÇÈ¼Ç Áß¿¡¼­ È£¹Ð¹çÀÇ Æļö²Û, À§´ëÇÑ °³Ã÷ºñ, ³ëÀΰú ¹Ù´Ù, 1984, ¸ÚÁø ½Å¼¼°è, ³×ÀÌƼºê ½ºÇÇÄ¿; ³íÇÈ¼Ç Áß¿¡¼­ Àͼ÷ÇÑ °ÍÀÇ °áº°, ¸¶Èç ¼¼ »ì¿¡ ´Ù½Ã ½ÃÀÛÇÏ´Ù, ÀÌ·¸°Ô »ì¾Æ°¡µµ ±¦ÂúÀº°¡ (ÇÇÅÍ ½Ì¾î), ºí·ç¿ì¼Ç Àü·«, ·ÕÅ×ÀÏ °æÁ¦ÇÐ, º¸³ëº¸ Çõ¸í; »ç¶ûÀÇ ±â¼ú, ¼ÒÀ¯³Ä Á¸Àç³Ä (¿¡¸¯ ÇÁ·Ò); ¿­¸° »çȸ¿Í ±× Àûµé (Ä® Æ÷ÆÛ); ÀÚÀ¯ÁÖÀÇ¿Í »çȸÀû ½Çõ (Á¸ µàÀÌ); ¼ýÀÚÀÇ È¾Æ÷; ¾ð¾î¿Í »ó¡±Ç·Â; ³»·¯Æ¼ºê Ž±¸; ¾ð¾îÆò°¡ »çȸÀû ´Ü¸é; ¾ð¾î¿Í ±Ç·Â µî


10. Th Writers, Researchers I Like

 

- ¹Ì¼Ð ǪÄÚ (¿¬±¸Àڷμ­ ÅëÂû·Â, ÀÚÀ¯¸¦ ÇâÇÑ ¿­¸Á, ÀïÁ¡ÀûÀÌ°í Çö½ÇÀ» À籸¼ºÇϴ ±Û¾²±â) "±×·³ ´ç½ÅÀº Á¦°¡ Áö³­ ¸î ³â°£ ¿­½ÉÈ÷ ¿¬±¸Çؼ­ º¯ÇÔ¾øÀÌ ¶È°°Àº ÁÖÀ常 µÇÇ®ÀÌÇØ¾ß ÇÑ´Ù°í »ý°¢ÇϽʴϱî?"

- ¿¡¸¯ ÇÁ·Ò (¿ì¸®´Â ¿Ö ÀÚÀ¯¸¦ Æ÷±âÇϸç, °ÅÁþµÈ »ç¶û¿¡¼­ ¹þ¾î³ªÁö ¸øÇϸç, ¼ÒÀ¯ÀÇ »î¿¡ ÁýÂøÇϴ°¡?)

- Ä® Æ÷ÆÛ (ÀÚÀ¯¿Í ±Ç¸®°¡ º¸ÀåµÇ¸ç °³ÀÎÁÖÀÇ°¡ ½ÇÇöµÇ´Â, ¿À·ù °¡´É¼ºÀ» ÀÎÁ¤ÇÏ°í ´Ù¾çÇÑ ÀÌ·ÐÀÇ °æÀïÀ» ÅëÇØ Á¡ÁøÀû °³ÇõÀ» ½ÃµµÇÏ´Â ¿­¸° »çȸ; Áø¸®¸¦ µ¶Á¡ÇÏ´Â À¯±âü·ÐÀû ÀüüÁÖÀÇ, ´ÝÈù »çȸ¸¦ ¼±¸íÇÏ°Ô ±¸ºÐÇÏ°í °í¹ß)

- ÆÄÄ¿ ÆÄ¸Ó (Áö¼º, °¨¼º, ¿µ¼º, ȤÀº ¿¬¾àÇÔ°ú ÀÇ¿¬ÇÔÀ» À¯¿¬ÇÏ°Ô Á÷Á¶ÇÑ ÀÚ±â°í¹é°ú ÅëÂû·Â, ±Û¾²±â·Î µ¹ÆÄÇÑ ±×¸¸ÀÇ »îÀÇ ±ËÀû) '°¡¸£Ä¥ ¼ö ÀÖ´Â ¿ë±â', '»îÀÌ ³»°Ô ¸»À» °É¾î¿Ã ¶§'. 'ÀÏ Ã¢Á¶ µ¹º½ÀÇ ¿µ¼º', 'ºñÅëÇÑ ÀÚ¸¦ À§ÇÑ Á¤Ä¡ÇÐ', '¸ðµç °ÍÀÇ °¡ÀåÀÚ¸®¿¡¼­'

- Å׿Àµµ¸£ ¸ð³ë (»ç¸· Àü¹®°¡·ÎºÎÅÍ ÆòÈ­¿îµ¿°¡·Î È®Àå. Æø·Â, Â÷º°, ÀüÀïÀ» °í¹ßÇÏ´Â Æò»ýÀÇ ÁöÀû ½ÃÀ§) "±¸¿øÀ̶õ ÀåÀÎÀûÀÎ °Í, ¼Ò¹ÚÇÑ °Í, ħ¹¬, ±×¸®°í 'È°±â¸¦ ³»Æ÷ÇÑ ´À¸²' ¼Ó¿¡ ÀÖ´Â °ÍÀº ¾Æ´Ò±î."

- Á¦ÀÎ ±¸´Þ (ÇöÀ强, ħÆÒÁö ¿¬±¸ÀڷκÎÅÍ µ¿¹°ÇÐ, ±×¸®°í ȯ°æ¿îµ¿À¸·Î È®Àå)

- Ç ³ª¿ìÀ¢ (»óó ÀÔÀº Ä¡À¯ÀÚ. ±íÀº ¿µ¼ºÀ¸·Î ±Û¾²±â¿¡ Âü¿©)

- C. S. ·çÀ̽º (·çÀ̽ºÀÇ Ã¥À» ÀÐÀ¸¸ç ²Ú ¹öÆ¿ ¼ö ÀÖ¾ú´Ù)

- ¾Ë·© µå º¸Åë (ij¸¯ÅÍ°¡ À̲ô´Â Ç÷Ô, ¸ôÀÔ°¨ ÃÖ°íÀÇ ¿¬¾Ö¼Ò¼³)

- ÆÄ¿ï·Î ÄÚ¿¤·Î (´À¸²ÀÇ ÀÏ»ó)

- ´Ò Æ÷½ºÆ®¸¸ (¹Ìµð¾î¿Í ±â¼úÀ» »õ·Ó°Ô ¹Ù¶óº¸´Ù)

 

-±×¹Û¿¡µµ Á¸ ½ºÅäÆ® (±ÕÇüÀâÈù ±âµ¶±³), Ç÷η»½º ³ªÀÌÆðÔÀÏ ('°æÇèÀÌ ³ÑÄ£´Ù°í ¿ë±âÀÖ´Â ±ÛÀ» ¾²´Â °ÍÀÌ ¾Æ´Ï´Ù'), ¸Æ½º ·çÄÉÀ̵µ (Ã¥À» ¾²´Â ºÐ¸íÇÑ ¸ñÀûÀǽÄ), ºó¼¾Æ® ¹Ý °íÈ£ (¿­Á¤°ú ÁÂÀýÀ» ±Û·Î ¿Å±â±â), ÇÇ¿¡¸£ ºÎµåµð¿Ü, ¾ËÇÇ ÄÜ, Àå Áö±Û·¯ ('ÀïÁ¡Àº ÀÌ·¸°Ô ¸¸µå´Â±¸³ª'), Á¶ÇÑÇýÁ¤ ('±³¼ö°¡ µÇ¸é ³ªµµ ÀÌ·¸°Ô ±ÛÀ» ½á¾ßÁö'), ±¸º»Çü (40´ë¿¡ Á¤½ÅÀû µ¶¸³À» Çϸ鼭 ÀÐÀº Ã¥. ³»°Õ ÈçÇÑ ÀÚ±â°è¹ß¼­°¡ ¾Æ´Ï¾ú´Ù), °íÁ¾¼® ('¾ð¾î¿¡ °üÇÑ ´ëÁßÀû ´ã·ÐÀº ÀÌ·¸°Ô ¸¸µå´Â±¸³ª'), Á¤ÈñÁø (¿©¼º¼º°ú ÆòÈ­¸¦ ¾Ë¸®´Â ±Û¾²±â, ÀÛ°¡¸¦ º¸Áø ¸øÇßÁö¸¸ ¿À·£ Ä£±¸°¡ ½áÁØ À§·Î¿Í °°Àº ±Û), ±× ¹Û¿¡µµ ¿¬±¸È°µ¿À» Çϸ鼭´Â ÆÀ ¸Æ³ª¸¶¶ó, ³ë¸Õ Æä¾îŬ·¯ÇÁ, ·Ñ¶û ¹Ù¸£Æ®, Áö±×¹®Æ® ¹Ù¿ì¸¸, ½ºÆ©¾îÆ® Ȧ, µîÀÇ ³íÁ¡À» ¸¹ÀÌ Àаï Çß½À´Ï´Ù. ¼¼»óÀÇ ¸ðµç ÀÛ°¡/¿¬±¸ÀÚ¿¡°Ô °¨»ç. Á¦ ÀλýÀÌ ´öºÐ¿¡ ´õ¿í dz¿ä·Î¿öÁ³°í Àúµµ ±ÛÀ» ¾¹´Ï´Ù.

,